본문 바로가기
경제뉴스

하이브 카카오 전격 회동...SM 주가에는 어떤 영향?

by 굿노마드퀸 2023. 3. 11.

국내 대표 K팝 기획사인 SM엔터테인먼트를 두고 극한 대립을 이어가던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소속사 하이브와 ‘IT 공룡카카오 관계자가 최근 회동을 한 것으로 확인됐다.

 

3월 11일 가요계에 따르면 하이브와 카카오 관계자들이 전날 오후 만나 이번 SM 인수전 관련 사안을 논의했다. 구체적인 의제와 합의 여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하이브와 카카오 회동했다는데 SM 주가는?

 

업계는 SM 주가가 1개월 전보다 2배 이상 뛰어오른 상황에서 누가 SM의 새 주인이 되든 심각한 후유증을 겪을 가능성이 커지자 양측이 협상 자리를 마련한 것으로 분석했다.

 

 

하이브는 지난달 SM 주식을 주당 12만 원에 공개매수를 추진했는데 주가가 12만 원을 웃돌면서 사실상 실패했다. 카카오 역시 주당 15만 원에 공개매수를 시작했지만 주가는 15만 원 안팎을 오르내리며 널뛰기를 계속하고 있어 결과는 불확실한 상황이다.

 

증권가와 가요계는 이번 인수전 여파로 SM 주가가 과도하게 상승한 점에 주목하고 있다. 자칫 누가 이기든 승자의 저주에 빠질 가능성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게다가 승자의 윤곽이 드러나는 시점에서 주가가 제자리를 찾아갈 수밖에 없어 인수전이 과열될수록 주주의 피해가 우려된다.

 

 

카카오가 공개매수로 확보할 지분은 어차피 이번 주주총회에서 의결권이 없어 표 대결양상으로 흐를 수밖에 없다는 점도 양측에 부담으로 작용했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어느 한쪽이 소액 주주의 마음을 사로잡아 이기더라도 상대방이 추후 안정적인 지분을 확보한다면 이사회 장악을 재차 시도하는 등 경영권이 흔들릴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양측이 서로 지분 경쟁을 하지 않기로 합의했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양측은 현재로서는 확인해 드릴 것이 없다고 밝혔다

 

 

청하골 폭포 좋은 포항 내연산

내연산 內延山 711m 경상북도 포항시 포항 내연산은 조선시대부터 폭포로 명성을 떨쳐온 명산이다. 최고봉은 향로봉(香爐峰, 930m)이지만, 주봉(主峯)은 삼지봉이다. 삼지봉에서 문수봉, 향로봉,

jimadi.tistory.com

 

 

낙조가 일품인 부안 변산

변산 邊山 509m 전라북도 부안군 백두산의 기운이 호남정맥을 거쳐 유장히 흘러온 변산지맥. 이 산줄기가 유정재(柳亭峙) 지나 서해에 몸을 담그기 전, 여러 산봉우리들을 빚었으니 바로 변산이

jimadi.tistory.com

 

반응형

댓글